AWS

AWS RDS 연결이 안 될때

잔망루피 2023. 12. 6. 21:24
반응형

Workbench로 RDS에 접속하려니까 갑자기 연결이 안 되었다.

 

 

 

✔️ 확인해야 할 것

두 가지를 점검해본다.

  1. RDS가 퍼플릭 엑세스 가능으로 설정되어있나?
  2. 인바운드 규칙 확인하기

나는 내 IP로 설정해주었다.

접속이 안 된 이유는 RDS를 생성할 때 다른 장소에서 했는데 다른 IP로 접속하려니 안 된거였다.

모든 IP를 허용하는 게 편하기는 하지만, 보안의 문제가 있다. 🤨

인바운드는 내가 AWS의 인스턴스에 접속하는거, 아웃바운드는 AWS 인스턴스에서 밖으로 나가는 거다.

 

 

 

 

 


 

참고 👇👇👇

https://www.inflearn.com/course/aws-2/dashboard

 

[무료] 클라우드 서비스 AWS - 인프런 | 강의

이 수업은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(Amazon Web Services)의 기본적인 사용법과 파일의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S3를 다루고 있는 수업입니다. , [임베딩 영상] 클라우드 서비스 AWS AWS1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(

www.inflearn.com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