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WS

스크립트 실행 에러 해결하기

잔망루피 2023. 12. 19. 23:07
반응형

CodeDeploy의 상태는 성공인데 프런트엔드의 최신 커밋 내용이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.

 

 

 

✨ 해결 과정

 

 

cd /opt/codedeploy-agent/deployment-root.deployment-logs/
cat codedeploy-agent-deployments.log

스크립트를 실행하던 중에 어느 부분에 문제가 생겼는지 확인하기 위해 codedeploy-agent-deployments.log에서 로그를 확인한다.

 

그랬더니 이런 로그가 보인다.

권한 문제다.

 

 

#!/bin/bash

REPOSITORY=/home/ubuntu/trendgaza_fe
cd $REPOSITORY

DIST_PATH=$REPOSITORY/dist

echo "> $DIST_PATH 에 쓰기 권한 추가"
chmod +w $DIST_PATH

echo "> $DIST_PATH 배포"
cp -r * /var/www/html/.

echo "> nginx 재시작"
sudo systemctl reload nginx

👆 권한 문제가 생긴 스크립트다.

 

#!/bin/bash

REPOSITORY=/home/ubuntu/trendgaza_fe/dist
cd $REPOSITORY

echo "> $REPOSITORY 배포"
sudo cp -r * /var/www/html/.

echo "> nginx 재시작"
sudo systemctl reload nginx

👆 수정한 스크립트다.

 

sh {스크립트명}.sh

스크립트를 수정한 후 실행해본다.

정상적으로 실행된 후에 커밋을 하는 게 좋다.

merge하고 또 실패하면 계속 수정하는 건 비효율적이다. 🤨

실행할 스크립트 파일이 deploy.sh라면, sh deploy.sh가 된다.

 

 

🪄 결과

다시 로그를 확인하면 배포가 잘 되었다. 🤗

반응형